3일동안의 다이어트라서 별 다른건 필요하지 않습니다. 원래 단식때 마그밀이나 소금, 비타민정도 섭취해주기도 하는데요. 3일정도의 단식은 굳이 필요하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도 어지러움이 있거나 하면 꼭 소금 섭취해주세요!!!
전 몇번 해봤는데, 어지러움증이 있어서 항상 소금 챙겨먹어줍니다. 보통 하루에 5g정도 소금섭취해주고 물 마셔주면 됩니다.
그래도 물은 하루에 2리터정도 이상씩은 꼭 마셔주세요. 불필요한 운동은 어지럼증이나 몸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삼가는게 좋고 가벼운 산책정도를 권합니다.
전 기운이 없어서 거의 누워있기도 하고 컨디션이 첫날이 가장 어렵고 2틀과 3일째는 펄펄 날아다니기도 했어요.
첫날 좀 힘들지만 잘 버텼더니 아침 몸무게가 -1.5키로가 빠졌습니다! 수분 무게도 있지만 생각보다 많이 빠져서 놀랐어요. 단식할때마다 첫날 무게 빠지는게 다 달라요. 뭐 상황이랑 컨디션 지금 현재 몸무게 등이 영향을 미친거겠죠?
소금은 먹어주면 좋다고 해서 전 물과 소금은 꼭 챙겨먹어줬어요.
2틀째도 무난히 잘 보내고 첫날보다 훨씬 컨디션이 올라서 잘 보냈습니다. 몸무게는 -1.5키로 정도 빠졌네요! 생각보다 쏙쏙 잘 빠져서 ...잉? 스럽습니다. 왜냐면 보통 0.4키로 0.5키로 정도 빠질때도 많았어서 아무리 수분 무게라고 하지만 많이빠져서 놀랬어요.
기쁜마음으로 3일째를 그냥 잘 보냈더니 1.8키로 감량!!! 이제 좀 더디게 빠지겠구나..싶었는데 이게 무슨일인지... 3일째도 이렇게 많이 빠졌을 줄이야!!!! 3일만에 5키로정도가 빠졌어요..
이게 정말 가능 한건가 싶으면서도 막상 이렇게 빠지니 기분이 너무 좋더라구요.
단식은 요요가 엄청 잘 옵니다. 아 3일끝났으니까 이제 먹고싶은거 먹어야지! 했다가는...엄청 후폭풍와요. 천천히 조금씩 양 늘려가면서 너무 배부르지 않게 과식하지 않게 먹는게 관건입니다.
간헐적단식부터 단식까지 여러번 해봤지만 매번 반복 되는 이유가... 요요가... 관리만 잘하면 어느정도 이상은 안찌고 유지 되기도 하는데.. 사실 그 단식으로 뺐던 몸무게로 유지하고 싶은거지 다시 어느정도 찐 상태에서 유지를 바란건 아니잖아요..
그래서 무엇보다 보식이 정말 중요합니다. 제가 여러 실험을 해봤지만 정말 단식 끝나자마자 일반 식사처럼 먹으면 한번에 1.5키로 2키로 그냥 찝니다. 물론 그건 수분과 염분때메 일시적인 무게이지만 이게...또...빠지는게 쉽지 않아요. 다음날 스르륵..하고 빠지면 좋을련만... 몸이 단식한 상태여서 그런지 쉽사리 정상 컨디션인 몸으로 돌아가지 않아서 결국 그 무게를 유지하게 되고 그럼 다시 다이어트에 굴레에..... 단식으로 5키로 빼고 그냥 일반식처럼 먹거나 과식하거나 ..막 눌려있던 입맛이 터져서 하루이틀 먹으면... 정말 그대로 돌아옵니다. 3일만에 5키로 그대로 돌아와서 다시 말짱 도루묵 되기도 한답니다.... 그럴바에는 천천히 적당한 식단조절과 운동으로 빼는 방법이 차라리 낫다 싶기도 해요.
그래서 단식할때는 충분히 보식기간을 잡고 잘 유지를 할수 있느냐. 아니면 단기간에 살을 빨리 빼야될일이 있거나! 요요를 감수 하더라도... 아니면 몸 건강을 위해 단식을 꼭 ! 해야겠다..싶지 않으면 그렇게 권해 드리진 않아요.
신기하게도 단식말고 식단과 다른것들로 10키로 이상뺀고 그 이후 10키로는 단식으로 뺐었는데.. 정말 신기하게 다시 먹기시작하니까 단식으로 뺐던 살이 다시 찝니다. 근데 그 전에 식단과 운동으로 뺀 무게까지 위로 잘 올라오진 않아요. 하지만 단식으로 뺐던 무게는 금방 다시 차오르더라구요. 현명한 선택으로 효율적은 다이어트 하시길 바랍니다.!